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ㅣ 피부 좋아지는 생활 습관

[ez-toc]피부 망치는 습관을 알아보시고 소중한 피부를 위해 지켜야 할 생활 습관을 알아보세요. 조금의 생활 습관 변경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노폐물이나 땀, 뜨거운 물,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얼굴 만지기 등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습관들을 소개합니다. 반짝이는 깨끗한 피부 가꾸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1. 땀

피부에 땀이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모공을 막게 되고 이를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땀과 노폐물을 바로 씻어 주는게 중요한데요. 바로 세안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폼 클렌징을 이용한 세안이 아닌 물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폼 클렌징 세안을 자주 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자극으로 인한 또다른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로 세안을 하시고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습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싶으신 분은 바세린과 보습크림을 적당량 섞어 발라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2. 뜨거운 물

뜨거운 물로 15분 이상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 특히 뜨거운 물 세안은 얼굴 피부에 굉장히 안 좋습니다.

나의 체온에서 조금 차가운 정도의 미온수로 세안을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물 샤워를 즐기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홍조가 발생하게 되므로 뜨거운 물 샤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우나나 찜질방을 오랜 시간(20분 이상) 하다 보면 홍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3. 잦은 폼 클렌징 세안

폼 클렌징을 사용한 세안을 자주 하게 되면 우리 피부의 장벽이 무너지게 되고 되돌릴 수 없는 결과가 발생하게 되므로 되도록 물 세안을 하고 보습 크림으로 보습을 충분히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4.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

세균이 많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은 얼굴 피부를 망치는 최악의 습관입니다. 특히 세균이 엄청나게 많은 손톱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은 각종 감염이나 피부 트러블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은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합니다.

피부 망치는 습관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5. 눈과 코 비비는 습관

습관적으로 눈이나 코를 비비다보면 부분적으로 각질이 일어나고 해당 부분이 까지게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이나 접촉성 피부염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주름 발생, 색소 침착, 아토피포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시려면 꼭 지키셔야겠습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6. 장시간의 마스크팩

앞서 말씀드린 뜨거운 물 샤워나 사우나, 찜질방 시간의 마지노선인 20분. 마스크팩을 할 때에도 20분을 넘기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20분을 넘기게 되면 피부가 불게 되어 각질이 떨어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15분 내외로 마스크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7. 과도한 스킨케어

너무 많은 영양을 피부에 바르게 되면 영양분이 과해져 피부가 불어날 수 있습니다. 과영양 상태가 되면 피부에 비립종이나 다른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킨 케어에 신경을 쓰고 싶으시면 한 가지 제품을 바르고 난 후 마른 후 덧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망치는 8가지 습관 8. 식습관

밀가루가 들어 있는 치킨이나 라면같은 식품은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장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남은 음식물이 썩게 되면 혈류를 타고 피부에 영향을 끼칩니다.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밀가루가 들어 간 식품 섭취는 피하시고 이러한 식품을 먹었을 경우에는 한 시간 정도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 집에서 없애는 방법 보러 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