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증상 ㅣ 이런 증상 있으면 꼭 병원 가세요.

췌장암증상

췌장암 증상을 아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췌장암 증상이 나타나 환자가 병원을 찾을 때쯤이면 이미 말기로 접어든 경우가 많고 생존율은 3%대로 급감하기 때문입니다. 췌장암은 거의 너무 늦게 발견되기 때문에 암과 관련한 조기 진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췌장암의 원인,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췌장암은

– 췌장암은 가장 위험한 암 유형 중 하나로 꼽힙니다.

– 많은 사람들이 췌장암은 진행 단계가 될 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부분적으로만 사실입니다.

2. 췌장의 해부학 및 위치

– 위 뒤쪽에 위치한 췌장은 비장, 위, 결장과 같은 장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췌장은 독특한 장기이기 때문에 그 상태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 췌장은 소시지를 닮은 길쭉한 모양으로 무게는 약 100g, 길이는 약 15cm입니다.

3. 췌장의 기능

  1. 소화 기능
    췌장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를 생성합니다. 입에서 이 과정이 시작되는 동안 위에서는 이러한 효소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췌장은 십이지장에서 분해를 계속합니다.
  2. 혈당 조절 기능
    췌장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분비합니다. 일부 믿음과는 달리 인슐린은 효소가 아닌 호르몬입니다.

4. 췌장암 발견의 어려움

– 췌장암은 위치와 여러 장기와의 연관성으로 인해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 발견이 늦어지면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낮아집니다.

– 담관암,(담도암)과 마찬가지로 조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원인 및 위험 요인

– 급성 또는 만성 췌장염은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비만, 흡연도 췌장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 나이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40세 이후에는 급격히 증가합니다.

6. 췌장암 증상

– 초기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갑작스러운 혈당 수치 변화, 황달, 피부 가려움증, 급격한 체중 감소, 복통, 짙은 색 소변 등이 있습니다.

– 애플의 공동 창립자인 스티브 잡스도 췌장암에 걸렸습니다. 발병으로 인한 그의 사망은 늦은 발견은 조기 징후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 이러한 징후를 무시하거나 잘못 해석하면 말기 발견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예방 및 권장 사항

– 전년도에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더라도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한 식품이 포함됩니다.

– 식물에서 발견되는 피토케미컬(파이토케미컬)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포도의 안토시아닌, 당근의 베타카로틴, 양파의 케르세틴, 토마토의 리코펜, 강황의 커큐민 등이 그 예입니다.

포도한송이항산화에 최고 포도한송이 로켓배송으로 구매 하기

– 버섯과 애벌레 균류에서 발견되는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해조류 추출물과 브로콜리도 특히 췌장암 가족력이 있는 분들에게 유익합니다.

순수해초고기만 모듬이 아닙니다. 모듬 해초로 췌장암 예방하러 가기(클릭)

8. 결론

“침묵의 장기 암”으로 불리는 췌장암은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자신의 몸에 대한 인식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위에서 추천하는 음식들을 섭취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